2021년 2월 '생명사랑'_상담원 소식지 > 생명사랑회지

본문 바로가기

2021년 2월 '생명사랑'_상담원 소식지

작성일 21-04-05 12:00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조회 3,474회 댓글 0건

본문


선생님들의 한분 한분의 더 큰 관심과 행동이 꼭, 필요합니다.

 

 

부산생명의전화 문갑수입니다. 선생님들께서 항상 친숙하게 받아주신 이름입니다. 제가 이렇게 연락 드린지 벌써 5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부산생명의전화 문갑수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일들을 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그 많은 일들 속에 상담원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도움이 있었다는 것 항상 잊지 않고 있습니다.

 

2021년에도 상담실을 지켜주시는 선생님들의 도움이 더욱 필요한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우리 부산생명의전화의 변화와 발전이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을 필요로 하는 내담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올 한해 함께 만들어가야 할 일들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올 한해 가장 큰 변화와 발전을 향하여 함께할 큰 일이 3가지 있습니다.

첫째, 콜백상담이 적극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둘째, 매월 상담시간표 작성이 셋팅프로그램()을 통하여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3~4월 중)

셋째, 야간재택상담이 5교대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상담 솔루션 시스템 구축 진행 중)

 

콜백상담은 우리상담실(1588-9191)로 걸려온 상담 중에서 보호와 돌봄이 필요한 내담자, 그리고 지역의 상담전문기관(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에서 돌보기 힘든 상황을 가지고 있는 내담자를 대상으로 직접 전화를 걸어서 일정회기 동안 상담을 진행하게 되는 상담을 말하며, 콜백상담을 위한 콜백전문상담원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상담시간표 온라인() 전환은 현재 상담부스 앞 책상 위에 있는 종이로 된 월별 상담원 상담시간표를 온라인()으로 발전시켜 상담일정을 짜는 것입니다. 선생님들께서 스스로 상담시간을 예약하고, 수정할 수 있도록 하고, 본인의 상담 일정을 폰에서 항상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상담 누적시간 등 활동 내역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이 어렵지 않도록 구성하고 있습니다. 변경시점이 정해지면 모든 분들이 함께 참여하셔서 사용해 주세요.

야간재택상담은 5교대 상담을 자택에서 상담프로그램을 실행시킨 상태에서 휴대전화로 상담전화를 받게 되는 형태입니다. 상담실이 아닌 환경에서 상담을 진행해야해야 하는 상황이라서 상담원의 태도와 통화의 결손 없이 전화를 받아야 하는 책임감이 재택상담의 가장 중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야간재택상담 역시 야간상담원 상담 훈련 및 매뉴얼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렇듯 부산생명의전화의 큰 변화를 가져다 줄 3가지의 사업을 진행해야하는 2021년을 시작하면서 개인적으로 그 무게감에 엄청난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여느 때보다도 선생님 한분 한분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선생님들의 더 큰 지지와 격려, 그리고 반드시 함께해 주셔야 소정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일들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보다 더 큰 관심과 행동이 꼭, 필요 합니다.

저는 올해에도 선생님들이 함께 해 주시리라는 믿음으로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문갑수_상담실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부산생명의전화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