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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상담원계속교육 :: 전화상담에서의 해결중심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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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827회 작성일 2009-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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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해결중심모델 이란?

해결중심모델은 1970년대부터 Insoo Kim Berg(김인수), Steve de Shazer와 그의 동료들에 의해 사람들의 관계에서 도움이 되는 것이 무엇이고 어떤 것이 효과적인가에 관심을 가지고 개발되었습니다.

해결중심모델을 실천하는 실천가들은 자신이 함께 일하는 내담자들과

  • 내담자 스스로가 자신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으며,
  • 내담자 자신이 필요한 자원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 내담자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 에 초점을 두고,
  • 내담자의 성공과 강점을 활용하여 해결책을 구축해 나갑니다.

2. 상담원 계속교육은?

생명의전화 상담원은 계속 교육을 통해 자아성장과 상담기술을 발전 시켜나갈 수 있습니다. 이번 workshop에서 해결중심모델을 이해하고 전화상담에서의 해결중심적 접근 방법과 실습을 할 수 있는 실제적인 교육입니다.

3. 교육일시

2009년 11월 24일(화) 오후 2시- 5시

4. 장소

부산생명의전화 교육관

5. 교육대상

선착순 40명 : 생명의전화 상담원, 생명존중지도자 - 무료, 전화상담관련 실무자 및 자원봉사자 - 1만원

6. 강사

이지안 소장 (지오심리상담센터)

  • 창원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교육심리 졸업 (교육학박사)
  • 성균관대학교, 수원여자대학, 경남대학교, 창원전문대학, 창원대학교 등 강사
  • 공무원교육원, 종합사회복지관, 교육청, 가정폭력상담소,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강사
  • 창원대학교 학생생활상담실, 행복청소년상담소, 부산심리상담센터 등 상담원

7. 신청

이선영 간사 051) 807-9190, bslifelin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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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생명의전화사무국전화 051-804-0896|팩스 051-807-9181|이메일 bslifelin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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